학교 폭력 피해 사실을 폭로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현실판 주인공으로도 알려진 유튜버 표예림 씨가 10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 부산 성지곡수원지에서 숨진 채 발견된 20대 여성이 지난 12년간 당한 학교폭력을 고발한 표예림 씨(27)로 확인됐다.

 

극단선택
성지곡수원지

 

10일 경찰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57분쯤 부산시 부산진구 초읍동 성지곡수원지에 사람이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수색을 벌이던 소방은 사고발생 3시간 22분여 만인 오후 4시 25분쯤 20대 여성의 시신을 발견해 인양했다. 경찰은 신원확인 등을 거친 뒤 유족을 상대로 숨진 여성이 표 씨인 것을 확인했다.

 

표예림
표예림

 

표 씨는 앞서 유튜브에 ‘이제 그만 편해지고 싶습니다’라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그는 이 영상에서 자신이 당한 학교폭력 피해를 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비난하는 사람들에 대한 괴로움을 토로했다. 그는 “저는 지난 12년간 초중고 학교폭력으로 고통받았던 사람 중 하나다”며 특정 유튜브 채널을 언급하며 "(해당 채널의 제작진이라는 인물이) 하루에도 두세 개의 영상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저를 저격하며 다중의 익명으로 인신공격 및 흔히 말하는 조리돌림을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고 표예림 유서영상 보기

 

표 씨는 해당 채널의 제작진이라는 인물을 '스토커'라 칭하며 "(그가) 이제 도를 넘어 저의 학교폭력이 거짓이라고 주장한다. 저에게 '피고소인에게 꼬리쳤다', '꽃뱀이다'란 말을 한다"라고 밝혔다. 표 씨는 또 '스토커'가 자신을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해 피의자 조사까지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에도 스토커는 계속해서 저에게 고소를 했다 혹은 하겠다며 (괴롭히고), 거짓된 게시글을 올리며 계속해서 저를 명예훼손했다"라고 주장했다. 표 씨는 '스토커'가 표 씨에게 학폭 폭로 영상을 직접 제작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내놓으라 했다며 "증거가 없는데 증거를 내놓으라 하니 해명을 하라 하니 제 생을 그 증거로 사용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표 씨는 영상에서 시종 울먹이며 “이젠 더 이상 고통을 감내하고 이겨낼 자신이 없다. 삶을 지속해야 할 어떠한 것도 남아있지 않다”라고 토로했다.

 

표 씨가 지목한 스토커 유튜브 채널 가기

 

그는 “제 사건을 포기하지 말아 달라”고도 말했다. 또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표 씨는 지난 3월 초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해 자신의 학교폭력 피해를 밝혔다. 표 씨의 동창생들은 표 씨가 당했던 학교폭력에 대해 진술서를 써주기도 했다.

 

실화탐사대
실화탐사대-출연모습

 

부산 연제구에서 1인 미용실을 운영하는 표 씨는 12년 간 학폭을 당해왔다고 토로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그는 학폭 공소시효와 사실적시 명예훼손 등 학폭 가해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는 조항을 폐지해 달라며 지난 4월 국민청원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지난달 2일 민주당 김영배 의원의 관련 법률 개정안이 발의되기도 했다. 한편 표 씨는 지난 4월에도 부산시 한 미용실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바 있다. 경찰은 표 씨 주변 인물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살방지
자살예방-도움전화

 

 

 

 

유튜버 김용호 연예인 약점 이용해 수억 뜯은 혐의 구속영장

실형이 이미 확정된 유튜버 김용호가 구속위기에 처했다. 김용호는 이미 실형이 선고된 상태다. 김용호는 2022년 8월 조국 전 장관과 가수 김건모 전 부인 장 모 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1심에

e-skyway.tistory.com

 

 

 

촉법나이트 SNS 계정 인기 대전 의정부 가해 학부모 신상 공개

최근 학부모의 민원 등에 시달리다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례들이 잇따라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가해자로 지목된 학부모들의 신상이 연이어 공개되고

e-skyway.tistory.com

 

+ Recent posts